NEWS 뉴스
보도자료
‘개막 후 17경기 무패’ 화성 골키퍼 김진영 “구름 위를 걷는 기분”
  • 2023.07.12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https://www.kfa.or.kr/layer_popup/popup_live.php?act=news_tv_detail&idx=25442&div_code=news&check_url=bGF5ZXI=&lang=KOR

김진영은 강철 감독과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강철 감독과 김진영은 2014년 포항에서 수석코치와 선수로, 2020년 대전에서 감독대행과 선수로, 지난해는 화성에서 감독과 선수로 재회했다. 이에 김진영은 “감독님과 오랜 시간 함께 하면서 감독님이 어떤 스타일인지 잘 안다”며 “감독님과 선수들 중간에서 부주장으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김진영은 “감독님께서 분위기를 중요시한다. 감독님께서 선수들을 많이 믿어 주시고 선수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감독님의 믿음에 보답하고 싶다”며 “감독님에게 꼭 우승 시켜드린다는 말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화성FC의 주전 골키퍼로 맹활약하고 있는 김진영에게도 기다림의 시간은 있었다. 2014년 포항 입단을 시작으로 대전과 김포에 몸담은 김진영은 백업 골키퍼로 묵묵히 구슬땀을 흘렸다. 김진영은 “프로 시절 백업 골키퍼로 기다렸던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 경기에 나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 시절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도 없었을 것 같다”며 “그 시간을 이겨내기 위해 운동만 했다. 더 열심히 해야지 남들을 따라 갈 수 있다는 생각하고 있었고, 그 결과가 지금 나타나고 있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끝으로 7년간 프로 리그를 경험했던 김진영은 K3리그에 대해 “프로 리그와 큰 차이가 없다. K3리그는 충분히 경쟁력 있는 리그”라며 “내가 축구하는 곳이 가장 최고의 리그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화성시 스포츠트라이브 화성시 축구협회 화성도시공사 경기도청